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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 ‘포탈시스템(KUPID)’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Korea University Portal Information Depository)으로서 산재된 교내의 모든 자료를 통합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재학생 및 졸업생과 교직원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portal.korea.ac.kr


    【포탈시스템 사용안내】


    ①포탈에서 Single-ID를 발급 받아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Single-ID는 포탈의 첫 화면에서 신청하며, 졸업 후에도 계속 사용 할 수 있습니다.


    ②이 Single-ID는 본인의 e-mail 주소가 됩니다.(예; Single-ID@korea.ac.kr)
  • 질문 ID, Password가 생각나지 않아요. 어디서 알아볼 수 있는지요?
    답변



    학사지원본부 one-stop 서비스 사무실로 방문 또는 전화 문의주시면 신분 확인 후 안내하여 드립니다.
  • 질문 포탈시스템의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아이디는 변경이 안 되며 삭제 후 다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포탈시스템에 로그인하면 왼쪽에 탈퇴 버튼이 있으니 탈퇴 후 다시 가입하세요.(단, ID가 삭제되면 웹-메일의 모든 데이터와 가입된 커뮤니티의 정보 등이 사라지게 됩니다)
  • 질문 포탈 비밀번호를 5회 틀려 로그인 제한이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학사지원본부 one-stop 서비스 사무실로 방문 또는 전화문의 주시면 로그인 제한을 해제하여 드립니다.
  • 질문 증명서 신청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①방문 신청 및 발급: 학사지원본부 one-stop서비스 사무실로 오시면 바로 발급해드립니다.(수수료 1,000원)



    ②자동증명발급기: 학술정보원2층 자판기 옆에 설치된 자동증명발급기를 통해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이용시간 08:00~ 22:00, 수수료 500원)



    ③포탈시스템 발급: 포탈시스템(로그인) <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시스템→증명서신청>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수수료: 500원)



    ④민원우편 신청 및 발급: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을 신청하시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령 까지는 약 4~5일 정도가 소요됩니다.(안암One-Stop 문의: 02-3290-1146)



    ⑤FAX 신청 및 발급: 가까운 구청, 읍/면/동사무소의 FAX민원창구에서 민원신청을 하시면 FAX로 증명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자연계One-Stop 문의: 02-3290-4091)
  • 질문 인터넷(포탈)으로 증명 신청을 할 수 있나요?
    답변
    인터넷 신청으로 신청하여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프린터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면 해외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단, 공유 프린터는 제외)


    포탈시스템(로그인)<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시스템→증명서신청→온라인발급→결재하기→출력>


  • 질문 인터넷(포탈)에서 신청하여 증명서를 우편으로 받아 볼 수도 있나요?
    답변


    인터넷 신청할 때 우편수령으로 선택하여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포탈시스템(로그인) <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시스템→증명서신청→우편수령(해외가능)→Seal여부 선택 및 주소입력→결제하기>.(안암One-Stop 문의: 02-3290-1146)


    단, 우편발송이 불가능한 증명서가 하나라도 있으면 우편수령을 신청 할 수 없습니다.
  • 질문 연말정산 때 포탈시스템에서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직접 출력 할 수 있나요?
    답변


    포탈시스템(로그인) <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시스템→증명서신청→온라인발급→결제하기→출력>에서 교육비 납입 증명서를 바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단, 등록금을 이월하신 경우에는 등록금을 납부한 해에 함께 정산이 되었으므로 신청 연도에는 내역이 없습니다). 또한 계절학기의 경우 등록기간이 끝나면 납부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등록금 납부내역`을 확인하려면. 포탈시스템(로그인) <학적/수업→등록/장학→등록금 납부내역>에서 열람하면 됩니다.
  • 질문 학적부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나요?
    답변
    학적부의 경우 다른증명서와 달리 반드시 본인이 학사지원본부 one-stop서비스 사무실에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다만, 대리인의 경우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위임장은 서식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 증명서 신청 후 결제하고 출력하는데 몇 개만 출력이 되고 몇 개는 출력이 안됐는데요?
    답변


    포탈시스템(로그인) <정보생활→인터넷제증명시스템→증명서발급확인>에서 증명서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이 된 증명서는 발급완료로, 출력이 안 된 증명서는 발급대기로 표기됩니다.


    발급대기일 경우 신청번호를 클릭하여 다시 출력하면 됩니다.


    증명발급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발급내역확인에서 증명서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 신청 내역이 없는 경우에는 결제가 되지 않은 것이므로 증명신청을 다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