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대학소개

고대 상징

총장실

부총장실

조직

학교홍보물

방문 및 견학

입학안내

대학

대학원

교육ㆍ학사

대학[2016년 이전]

대학원

학사행정

국제교류교육원

평생교육원

교양교육원

교육지원

연구ㆍ산학

연구현황 및 성과

연구기관안내

연구지원사업

전문인력검색

세종산학협력단

BT융합 창업보육센터

온라인 안전관리 시스템

대학생활

대학공지

사회봉사

학생지원

학생활동

시설물이용

생활마당

참여마당

뉴스

Special

Today

Column

People

Global

Life

Alumni

Photo

Magazine

Data

대학생활

신문사

URL
신문사

신문사

  • 위치
    인문대 121호

  • 전화
    044-860-6229

홈페이지바로가기

소개

대한민국 대학신문의 효시인 고대신문은 1947년 11월 3일 광주학생사건 기념일인 '학생의 날'을 기해 창간됐습니다.

민족해방의 희열과 독립국가 탄생의 진통이 교차하던 40년대 후반 고대신문은 '역사적인 것, 비논리적인 것의 본질 파악'과 '진리와 인격의 일원적 탐구 연마'를 취지로 탄생했습니다. 고대신문사는 고려대학교의 건학정신을 선양하고 언론기관의 기본적 사명을 다하여 건전한 학풍진작과 올바른 비판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대신문을 발간합니다. 이에 고대신문사는 이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의 업무를 수 행합니다.

- 고대신문의 주간 발행 - 고대신문 인터넷 사이트 운영 - 고대신문과 관련되는 학술 및 문화활동 고대신문은 고려대학교 총장을 발행인으로 합니다. 고대신문의 검토 및 배부는 임기 2년의 주간교수에 의해 이뤄집니다. 또한, 고대신문사는 실무를 담당하는 총무간사와 편집 및 제작을 보조하는 기획간사가 있습니다. 학생기자 중에는 입사 6학기 째인 편집국장이 그 장(長)을 맡고, 그 아래로 5학기 째인 취재부장과 4학기 째의 부장, 3학기 째의 정기자, 2학기 째의 수습기자, 1학기 째의 수습보로 구성됩니다. 현재 주간 12면으로 신문을 발행하고, 개강, 종강, 개교기념, 창간기념, 정기고연제 등의 시기에 16면 ~ 32면으로 증면 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