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코칭학과는 일방적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현대적 교육환경의 흐름을 반영하면서 아동코칭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해 아동언어코칭전공과 아동학습상담전공을 연구과정으로 한다.
본 과정을 전공한 대학원생들은 코칭학, 상담학, 심리학, 언어학, 교육학 분야의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터득한 경험적 지식을 융합하여 아동코칭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연구개발 및 응용과 활용에 목표를 두고 있다.
아동코칭학과 주임 김 형 엽
1. 아동언어코칭전공
아동언어코칭전공은 언어학·코칭학·교육학을 기반으로 아동들에게 언어지도와 코칭을 통해 아동들이 구체적인 개인적 목표, 아동언어의 분야의 다양한 학습목표를 달성하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는 전문코치 양성을 위해 언어코칭의 다양한 분야인 어휘, 독서, 읽기, 쓰기, 청취, 디베이트(Debate), 뇌인지과학과 언어, 성격 유형별 언어코칭, ESP 이해 및 활용영역 구축과 구현에 목표를 두고 있다.
2. 아동학습상담전공
아동학습상담전공은 상담학·학습이론·아동발달이론을 기반으로 아동들에게 학습방법과 학습상담을 통해 미래 아동들에게 필요한 액심역량인 4C(비판적사고, 창조성, 커뮤니케이션, 협업력)를 키우기 위해 조력자 역할을 하는 학습상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학습상담의 다양한 분야인 아동학습상담, 아동발달의 이해, 아동독서상담, 인지과학과 상담, 부모코칭, 이상심리학의 이해 및 활용영역 구축에 목표를 두고 있다.
성명 | 전공관련분야 | E-mail 주소 |
---|---|---|
김형엽 | 영어학 | khyoub@korea.ac.kr |
김정우 | 광고, 브랜드마케팅 | |
안남일 | 스토리텔링, 축제기획 | |
민철홍 | 학습 상담, 코칭 | |
이재연 | 상담 전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