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 ’KUS Honors R&SD Badge’ 아이디어톤 개최

  • 2020-01-21
  • 홍보기금팀
  • HIT640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 ’KUS Honors R&SD Badge’ 아이디어톤 개최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KUS Honors R&SD Badge’ 아이디어톤에 참가한 학생 및 관계자들이 시상식 후 단체 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교육센터가 지난 116‘KUS Honors R&SD(Research & Solution Development) Badge’ 아이디어톤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진행했다.

 

    

 

 

‘KUS Honors R&SD Badge’ 프로그램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아이디어톤은 학생의 주도적인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폭넓은 연구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었다. 각 참가팀에는 지도교수가 배정되었으며, 지역 기관 및 산업체 담당자가 멘토로서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조언을 더했다. 아이디어톤을 통해 선정된 우수 연구주제는 20201학기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중·고등학교 방과 후 수업시간에 적용될 예정이며, 해당 프로젝트를 기획한 연구팀이 청소년들을 멘토링 하게끔 연계할 계획이다.

 

 

 

 

산학교육센터는 지난 2019129일 해당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통합 오리엔테이션을 사전 개최한 바 있다. 오리엔테이션 현장에서는 참여 학생과 지도교수 간 상호교류와 연구 활동 수행을 돕기 위한 다채로운 지원 계획이 제시되었으며, 연구팀으로 선정된 학생들이 각 프로젝트 주제를 발표했다.

    

 

 

 

 

16일 마련된 아이디어톤 현장에서는 총 86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15개 팀의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 각 참가팀은 언어, 사회, 경영경제, 문화 중 한 가지의 주제와 연계해 지역사회의 현안 및 기술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주제를 발굴하였으며, 현장에서 심사위원에게 각 내용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후 발표 내용의 혁신성, 지역혁신 타당성, 내용 전달력, 과제수행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1팀에게 1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지급되었다. 또한 최우수상 1팀에게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우수상 3팀에게 각각 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전달됐다. 장려상 5팀 에게도 각각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전달됐다. 한편, 아이디어톤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세종부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김휘 산학교육센터장은 이번 아이디어톤은 학생의 연구 문제 해결 역량과 도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현장과의 소통에 기반한 연구 활동을 독려하고자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휘 센터장은 이 같은 계기가 학생들로 하여금 산업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사회에 진출했을 때 역량 발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기사, 사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산학교육센터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