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세종경력개발센터,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캠프 열어

  • 2020-02-19
  • 홍보기금팀
  • HIT638
세종경력개발센터,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캠프 열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211일과 12일 양일간 석원경상관에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동계방학 취업캠프가 진행됐다. 고려대학교 세종경력개발센터가 주최 및 주관한 본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채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경력개발센터는 이틀간 면접 전문가를 초빙해 기업 및 직무 중심의 입사 서류 작성법 특강과 상황별 모의 면접 등 체계적인 컨설팅을 지원했다. 캠프는 전략적 1분 자기소개와 역량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이어 토론과 상황 면접 등 실전 취업에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이날 면접관을 맡은 한국경영인증원 권성일 강사는 직무 프레젠테이션 면접의 목적은 지원자의 전문성과 논리력 그리고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주어진 시간 안에 자료를 파악하고 논리적으로 분석하여 창의적인 결과를 도출해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술식 설명보다 키워드, 이미지, 도표를 위주로 답안을 구성할 것을 권했다. 이어서 대기업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실전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모의 면접이 진행됐다. 면접관들은 참가자들에게 면접 평가를 공개하고 구체적인 보완점과 개선방안을 조언하는 실질적인 현장 컨설팅 방식으로 학생들의 명확한 이해를 도왔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전주예(전자및정보공학과 16) 학생은 면접 경험이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모의 면접을 기회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틀간의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된 만큼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도 꼭 권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동계방학 취업캠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강의실 입구에 손 세정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매시간 마다 참가자들의 체온을 재는 등 철저한 예방 행동수칙에 따라 운영됐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임단비, 사진 김관도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