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상호협력 협약식 열려

  • 2020-06-30
  • 홍보기금팀
  • HIT16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상호협력 협약식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6월 29일 16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행정관 2층 제1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 약학대학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오송재단) 상호협력 협약식이 열렸다. 이기호 본교 약학대학 부학장이 사회를 맡은 이날 협약식은 본교와 오송재단 간의 학·연·산 협동과정 석·박사 학위 설치를 통한 상호협력을 약속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영 세종부총장, 전영호 약학대학장,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 박홍교 바이오의약생산센터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자리를 빛냈다.

 

본 협약은 바이오 신약 분야의 전문인력양성과 활발한 연구 협력 진행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려대학교 약학대학에 학·연·산 협동과정 석·박사 학위를 설치해 교육, 인력, 시설, 실험 및 실습 기자재 등을 공동으로 연계 활용할 계획이다.

 

바이오산업은 매년 6% 이상 그 규모가 성장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바이오의약 시장은 가파른 성장 추이를 보이며 인력 수급의 불균형 문제가 커지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협동과정 설치를 통해 인력 부족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영 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40주년을 맞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함께 손잡고 나아감으로써 대한민국 약학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오늘 협동과정 협약을 시작으로 긴밀한 관계를 계속해서 이어나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박구선 이사장은 “오늘 자리가 고려대 약학대학과 함께 바이오신약분야의 우수한 연구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배출하고, 더 나아가 활발한 성장 동력을 구축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두 기관의 협약서 조인 및 교환 순서가 진행됐고, 기념 촬영을 끝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김혜나, 사진 이정한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