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대학일자리센터, 진로탐색 프로그램 ‘커리어로드맵 설계 진로마블’ 오픈

  • 2020-07-10
  • 홍보기금팀
  • HIT417
대학일자리센터, 진로탐색 프로그램 ‘커리어로드맵 설계 진로마블’ 오픈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2020학년도 하계방학 중 진로설계 프로그램 커리어로드맵 설계 진로마블’ 5개 반 과정을 78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운영한다고 전했다.

 

2020년 재학생 설문(응답자 930) 결과(복수응답), 가장 크게 느끼는 진로취업장벽으로 진로취업계획 미수립’ 71.3%, ‘진로취업목표 미결정’ 57.6%라 답했다. 이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실질적 진로계획 설계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탐색 게임인 진로마블을 통해 재미있게 자신의 커리어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특히, 코로나19와 여름방학으로 인한 참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새로 온라인 과정을 추가하였고, 시간대를 오전(종달새반), 오후(독수리반), 저녁(올빼미반) 등으로 다양화함으로써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프라인반의 경우 무엇보다 코로나19에 대응한 안전한 학습권 확보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였다. 사전 체온체크, 손소독, 문진표 작성, 좌석 간 가림막 설치 등을 실시하고, 교육 시간 동안 충분한 좌석 간 거리 유지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여 참여 학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 운영 담당인 대학일자리센터 송지은 컨설턴트는 완성된 커리어로드맵을 가지고 전문 컨설턴트의 진로상담을 연계해 프로그램 효과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저학년뿐만 아니라 고학년 진로미설정자에게도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온/오프라인 진로탐색 및 목표설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