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설립 40주년 맞이하여 온오프 기념식 개최

  • 2020-10-29
  • 홍보기금팀
  • HIT870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설립 40주년 맞이하여 온오프 기념식 개최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신수도권의 중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도전의 40년 도약의 100년' 


어제 (1028) 3,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40주년 설립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앞으로 나아갈 도약의 100년을 준비하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만이 가진 독자적인 비전을 선포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이전과 같이 많은 인원을 초대해 즐기는 축제의 형태는 아니었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여 그 아쉬움을 달래었다.


글로벌 연구역량으로 창의인재를 길러내는 융복합 특성화 캠퍼스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전문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세 가지 주요 키워드를 중점으로 앞으로의 비전과 전략을 제시했다.

세 가지 주요 키워드는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연구혁신New Normal시대에 필요한 교육혁신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에 기여할 지역혁신이다.

 

학교법인고려중앙학원 김재호 이사장은 세종캠퍼스 설립 4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를 방문할 때마다 학생들을 위한 좋은 교육시설들이 늘어가는 것 같아 기뻤다.”라며 단순히 외형의 발전뿐 아니라 질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이번 2021학년 수시전형 때 비수도권 대학 중 1위를 기록한 결과는 입학 정원보다 응시자가 감소하는 상황 속에서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라는 것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발전은 학생뿐 아니라 학교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든 교직원 여러분들 덕분이다.”라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힘을 합쳐 학교발전에 더욱 매진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은 미래사회의 변화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대학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이러한 변화를 예견하고 준비되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라며 “2021학년도 첨단학과 신증설 및 BK21사업 예비선정 결과 지역단위사업 사립대학 3위 등 확실한 성과로 미래산업의 연구를 주도할 역량을 양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New Normal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대의 교육을 선도한다는 비전 아래 학생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며 인문학적 소영 digital literacy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신수도권 형성에 기여하며 신수도권 중심 대학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떠오를 것을 약속하며 모든 교직원, 학생, 귀빈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고려대학교 구자열 교우회장,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경제부시장의 축사도 이어졌다.


구자열 고려대학교 교우회장은 모교 캠퍼스 40주년을 35만 교우들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한다.”세종시에 거대 캠퍼스를 구축하면서 세계 수준의 연구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융복합 캠퍼스로 방향을 설정해 미래 선도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고대로서의 결실을 맺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학교발전을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고려대학교의 영원한 발전을 기대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도전의 40, 도약의 100년이라는 말이 고려대가 지나온 과거와 미래를 담은 멋진 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지난 발전을 토대로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을 즐거운 마음으로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시가 커가는 만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역할이 더 커지고 중요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세종시와 협력하여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세종캠퍼스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조상호 세종시경제부시장은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이 인류문명 전체를 흔들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한국 국민들은 서로 뭉쳐서 위기를 잘 극복해내고 있는 것 같다.”라며 한국사회에 밝은 전망이 있음을 느꼈고 이를 바탕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앞으로 100년을 세종시와 어떻게 멋지게 그려갈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청년들이 창의적인 생각과 연대 정신을 가지고 이웃과 함께하는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본 행사인 설립 40주년 기념식에 앞서 식전행사에서는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부문장이 참석하여 모빌리티 플랫폼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뒤이어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이 대학-국책연구기관 협력강화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가며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기사 내용 : 최수연(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취재: 김혜원 (KUS-ON 취재팀) 

사진: 김관도 (KUS-ON 미디어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