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진로고민 해결을 위한 “고저스 챌린지” 성료

  • 2021-07-12
  • 홍보기금팀
  • HIT669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진로고민 해결을 위한 “고저스 챌린지” 성료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재우)가 학생들의 진로고민 해결을 위해 고저스 챌린지(Just Start Challenge)’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진로·취업준비와 관련된 도전 과제를 정한 후, 4~5주 동안 도전과정을 활동지에 담아내 진로·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기획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33명의 재학생이 참여했으며 이 중 무사히 프로그램 수료를 마친 학생은 25명으로, 75%의 수료율을 보였다. 이 중 프로그램 우수 활동자로 선발된 23명의 학생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도전 난이도 및 과제선정 이유(45%), 취업·진로 연관성(20%), 노력의 구체성(35%)3가지 지표를 바탕으로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게 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고저스 챌린지에서는 프로그램의 우수 선발 활동 주제로는 아동학대? 딱대!”, “수상은 내게로(전공 관련 공모전 준비 및 출전 과정 그리기)”, “동작학습 로봇팔 제작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장비 개선방안 탐구등 다양한 주제가 나오면서 코로나19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학생들은 자신이 세운 도전 과제를 당차게 풀어나갔다.

 

대학일자리센터 권재현 컨설턴트는 학생들이 과제나 시험 등으로 바쁜 와중에도 자신만의 도전 과제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라며 컨설턴트로서 학생들과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아 활동 피드백을 해주었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성취감 증진, 자부심 향상 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의 코로나19로 인한 취업준비의 어려움 해소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하고 내외부적으로 취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진로취업 프로그램들을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