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학생상담센터,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위한 마음 성장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해

  • 2021-10-07
  • 홍보기금팀
  • HIT493
고려대학교 세종학생상담센터,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위한 마음 성장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해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세종학생상담센터(센터장 이관우)가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위해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나의 마음 성장 퀘스트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세종청년사화서비스사업단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본교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정신건강 증진을 이루고자 기획됐다.

 

세종캠퍼스 재학생은 16세종시 청년은 15명으로 총 31명의 청년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질문-답변’, ‘피드백을 통한 자기 이해수용 등 자존감 향상 훈련을 함으로써 꾸준히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기에 우울감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비대면으로 다양한 심리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자존감이 향상되는 마음 성장 트레이닝이라는 주제로 세종캠퍼스 재학생은 6월 14일부터 7월 30일까지 세종시 청년들은 7월 22일부터 9월 10일까지 각각 5주 동안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및 SCI-(자존감)/BDI(우울검사를 시행했으며우수 참여자에게는 개인 스크랩북(4주간의 질문답변피드백 내용을 엮은 책자)와 도서를 전달했다.

 

만족도 조사에서는 세종캠퍼스 재학생 평균 4.6(5점 만점), 세종시 청년 평균 4.86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프로그램 참여 후 BDI-(우울점수가 평균 5.2점 감소함으로써 우울 수준이 프로그램 참여 전보다 호전되었으며프로그램 참여 후 SCI-(자존감점수가 평균 4.3점 증가함으로써 자존감 수준이 상당 수준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었다.

 

검사

사전

사후

변화량

BDI-(우울)

13.2

8

-5.2

SCI-(자존감)

49.9

54.2

4.3

 

 

가장 큰 점수 변화를 보인 참가자의 수치는 다음과 같다.

 

 

검사

사전

사후

변화량

BDI-(우울)

31

4

27

SCI-(자존감)

43.9

60.6

16.7

 

 

 

세종캠퍼스 재학생은 기대보다 효과를 정말 많이 봤다실제 대면 상담이 아니더라도 짧은 글 몇 마디로도 조언을 얻고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 청년은 주어진 미션 외에 제가 갖고 있던 문제들이나 겪은 갈등 상황에 대해 밤낮없이 깊이 있게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큰 격려와 위로가 되는 프로그램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청년사회서비스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어 각 지역 청년들의 신체건강과 마음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3년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사업단을 운영해오고 있다.

 

※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익명을 요청한 관계로 인터뷰이 정보는 밝히지 않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