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위한 운동 서비스 프로그램 제공

  • 2021-10-28
  • 홍보기금팀
  • HIT331
고려대학교 세종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위한 운동 서비스 프로그램 제공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단장 이관우, 이하 사업단)은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위해 지난 달까지 런닝투게더행사를 진행했다.

 

본 행사는 신체건강서비스 중 하나로, 본교 재학생과 세종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체력향상과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야외활동 및 소모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4주간 3km부터 매주 점진적으로 5km 완주까지 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고, 지난 7월엔 재학생 77명이 참여해 50명이 완주했으며, 지난 9월에는 세종시 청년 69명이 참여해 32명이 목표를 달성했다.

 

오는 118일부터 진행되는 3차 런닝투게더 행사는 세종캠퍼스 재학생과 세종시 지역 청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11월에 열리는 3차 런닝투게더에서 1, 2차 런닝투게더의 체력증진 효과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운동 독려와 피드백을 진행할 계획이다.

 

진행방법은 1:1 담당자 배정 후, 매주 2회 개별 마라톤 인증을 하면 된다. 참여한 학생은 비대면 마라톤을 통해 주차 별로 정해진 거리 이상을 달려야 하며, 참여자는 핸드폰 어플(런데이)을 이용하여 시간, 장소 구분없이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1차 런닝투게더에 참여한 재학생들의 평균 런닝 거리는 4.93km4주 동안 가장 많이 달린 학생의 거리는 238.46km(누적)로 나타났다. 2차 런닝투게더에 참여한 세종시 청년들의 평균 런닝 거리는 6.82km4주 동안 가장 많이 달린 학생의 거리는 481.83km인 것으로 확인됐다.

 

각각 만족도 조사에서 재학생들은 4.28점을, 세종시 청년들은 4.26점으로 만족도 결과가 높게 나타났으며, 런닝투게더를 통해 신체 단련 효과를 보거나 코로나블루 극복에 도움을 받았다는 의견이 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 세종시 청년(** //27)프로그램 덕분에 매주 강제로라도 뛰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런닝의 즐거움을 알게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재학생(**//25)런닝 자세 뿐 아니라 제가 끝까지 뛸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고, 대면 런닝에서 만난 사람들과도 얘기하면서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코로나 상황에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사회서비스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17개 시·도에서 각 1개의 사업단들이 선정되어 청년들의 정신건강과 신체건강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에서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2019년에 사업단으로 선정되었으며, 전문적 서비스개발 및 지원을 위해 세종학생상담센터가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익명을 요청한 관계로 인터뷰이 정보는 밝히지 않습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