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건강정보기술센터 주최 살균조명기술설명회 열려

  • 2022-06-27
  • 홍보기금팀
  • HIT376
건강정보기술센터 주최 살균조명기술설명회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건강정보기술센터(이하 기술센터) 주최로 지난 22일, 세종학술정보원 지하 1층에서 살균조명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신소재화학과 강상욱 교수, 신소재화학과 손호진 교수, 건강정보기술센터 김성관교수를 비롯한 여러 벤처기업의 임원진이 참여하여 함께 자리를 빛냈다.

 

설명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만의 살균특허기술인 광촉매를 활용한 살균조명기술과 가시광선 405nm와 450nm를 활용한 산파물 반도체 표면의 개질 방법인 NEC21 광촉매 코팅 기술의 개발에 대한 성과를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는 건강정보기술센터와 (주)킹스타라이팅의 협업으로 신뢰할 수 있는 XLED와 같은 안정성이 검증된 특화기술을 개발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추후 이러한 기술을 상용화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다시 한번 설명회의 개최를 축하한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신소재화학과 강상욱 교수는 “세종캠퍼스만의 특허기술인 가시광선 405nm와 450nm를 활용한 NEC21은 안정성이 보장된 놀라운 기술이다. 또한,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 난제의 해결을 위한 미래의 주요 핵심 기술 분야의 하나가 될 것이다”라며, “선진화된 광촉매 코팅 기술에 대한 연구의 성과가 벤처기업과 산학협업을 통해 사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될 수 있도록 넓은 차원에서의 고안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건강정보기술센터는 2020년 9월 설립되어 다양한 기관 및 지역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복숭아 상온 저장 기술, 광대역 방역 조명 기술 등을 선보인 바 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강주희, 사진 김민성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