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공연기획자로 살아남기’ 초청특강 열어

  • 2018-05-24
  • 홍보전략팀
  • HIT181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공연기획자로 살아남기’ 초청특강 열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516, 오전 11시 공공정책대학 327호에서 공연기획자로 살아남기특강이 열렸다. 미디어문예창작과에서 주최한 이번 특강은 현재 충무아트센터에서 문화기획자로 활동 중인 윤상희 기획자가 연사로 초청되었다.

윤상희 기획자는 본격적인 강연에 앞서 포스트잇에 질문을 적어 특강을 들으러 온 학우들에게 공연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학우들을 두 명씩 짝을 이뤄 서로에게 좋아하는 공연의 장르, 공연이 좋은 이유, 공연기획자로서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 등을 질문했다. 윤상희 기획자는 학우들의 포스트잇을 읽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공연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본격적인 강연에서는 학우들에게 공연기획서와 대관신청서 등 공연기획자로서 다뤄야 할 문서들을 나눠주며 시작했다. 윤상희 기획자는 각 문서의 항목마다 작성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며 실무자의 경험담을 들려주었다. 또한, 서울에 위치한 주요 공연장을 표시한 지도를 보여주며 각 공연장마다 특징을 자세히 설명했다.

윤상희 기획자는 좋은 기획을 하는 방법으로 단순히 아이디어를 통한 기획능력뿐만 아니라 홍보물 제작 등을 위한 디자인 시각과 트렌드를 잘 읽는 능력을 꼽았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 공연전시 관련 기사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책들을 찾아보면 것이 트렌드를 읽는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강연 끝으로는 공연기획자를 꿈꾸는 학우들에게 대학 생활에서 경험하는 공연 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시야를 넓게 보길 바란다는 조언을 건넸다. 특강에 참석한 문예창작학과 18학번 김민지 학우는 공연기획이라는 분야가 막막하게 느껴졌는데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현직에 계시는 실무자의 강연을 들으니 생생하고 색달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김지완, 사진 양준혁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