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전자·기계융합공학과, 제5회 학술제 개최해

  • 2018-11-18
  • 홍보전략팀
  • HIT316
전자·기계융합공학과, 제5회 학술제 개최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15일 농심국제관에서 제5회 전자·기계융합공학과 학술제가 열렸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은 이번 학술제는 본교 전자·기계융합공학과와 BK21+ 스마트자동차사업팀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학술제는 전자·기계융합공학과 학부생들의 자유로운 아이디어 구현을 돕고, 연구 지원과 학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전자·기계융합공학과 정재화 학과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일본 KIT 교류 프로그램 소개와 학부생들의 연구 발표와 대학원생들의 포스터 전시 그리고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정재화 학과장은 개회사에서 예년에 비해 많은 학우가 학술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어 대단히 기쁘다라며, “이번 학술제를 통해 학부생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실제로 구현하고,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울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학술제는 재학생으로 구성된 총 11개 팀이 발표를 맡아,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학우들은 ‘AC 모터를 이용한 댐핑 에너지 수확 장치’, ‘4족 보행 로봇’, ‘다중 센서를 이용한 애니 매트로닉스 로봇 팔등 창의적인 주제의 작품을 차례로 선보였다. 이어서 학과장의 폐회사와 시상식을 끝으로 학술제는 막을 내렸다.

 

이번 학술제에 참여한 전현태(전자기계융합공학과 18) 학우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컴퓨터 코딩 등의 기술이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선배들이 스스로 주제를 발굴하고, 연구 결과를 도출한 것을 보니 놀라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최아영, 사진 노석범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