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명예교수 초청 간담회 열려

  • 2019-06-19
  • 홍보전략팀
  • HIT450
명예교수 초청 간담회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613, 본교 행정관 제1 회의실에서 명예교수 초청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본교에 20년 이상 재직하고 퇴직한 명예 교수들을 초청해 그간 본교가 걸어왔던 발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창의교육-실용연구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고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교무위원 소개, 세종 부총장 인사, 명예교수 대표 인사, 학교 변화상 보고, 신축 건물 시찰,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안정오 세종 부총장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후학양성이라는 인연으로 이렇게 만날 수 있도록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린다. 본교는 구조개혁과 교육인프라 개선을 통해 지역거점 캠퍼스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명예교수 대표인사로 위성식(스포츠과학전공) 교수가 처음에는 건물도 없이 학교가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상전벽해가 되었다. 40년간 많은 발전이 있었고, 세월과 함께 변하는 게 대학인 것 같다. 시간과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 대학이 되길 바란다라고 대표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변영섭(고고미술사학전공) 교수가 다가올 시대는 과학과 문화의 시대이다. 인간이 하던 일을 AI가 하게 되면, 인간은 문화의 영역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하게 될 것이다라며 교수들의 사고가 유연해야 한다. 시대 코드는 열린 자세와 유연성이다. 과학이 최첨단으로 발전하더라도 철학이 있어야 한다. 인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인문학을 낮게 취급해서는 안 된다. 문화 시대의 핵심은 가치임을 유념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다음으로 양지운 기획처장의 학교 변화상 보고가 이어졌고 신축 건물 시찰과 오찬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동규(통일외교안보전공) 교수, 윤용호(독일학전공) 교수, 노길명(공공사회학전공) 교수, 위성식(스포츠과학전공) 교수, 이윤석(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 최장호(스포츠비즈니스전공) 교수, 김원년(경제정책학전공) 교수, 변영섭(고고미술사학전공) 교수, 김민기(전자및정보공학과) 교수, 우철환(영미학전공) 교수 등 10명의 명예교수와 안정오 세종부총장, 강현국 과학기술대학장, 전영호 약학대학장, 박종찬 글로벌비즈니스대학장, 김상봉 공공정책대학장, 김창국 문화스포츠대학장, 양지운 기획처장, 김명섭 교학처장, 진서훈 입학홍보처장 등 9명의 교무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사진 박인혜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