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차이나 플러스 프로젝트 진로 취업 특강 열려

  • 2019-10-07
  • 홍보기금팀
  • HIT138
차이나 플러스 프로젝트 진로 취업 특강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02,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공공정책관 115호에서 차이나 플러스 프로젝트 진로 취업 특강이 열렸다. 본교 중국학전공에서 주관한 이번 특강은 취업, 취준, 재취업: 어느 선배의 취업 이야기를 주제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에게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이날 강연의 연사는 박우진(중국학전공 12) 학생과 백경우(중국학전공 09) 학생이 맡았다.

 

박우진 학생은 입사 시 유용한 자격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소개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또한, 그는 자기소개서를 위한 글쓰기 클리닉 등 학교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다라며 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이나 상담실을 적절하게 활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경우 교우는 자신의 경험을 녹여내, 재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는 성공적인 면접 태도에 있어 명료하고 창의적인 답변과 안정적인 시선을 강조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 결론을 먼저 제시한 뒤에 부연설명을 넣는 것을 권한다라고 조언했다.

    

 

강연은 학생들의 질문을 받으며 마무리됐다. 자기소개서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는 방법에 관한 질문에 백경우 교우는 서포터즈·인턴십 프로그램 등 직접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인이 지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역량을 강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할 때는 5, 10년 뒤를 상상하며 미래를 제시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답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수빈, 사진 이재호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