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공공정책연구소, 제6회 공공정책포럼 개최해

  • 2019-11-08
  • 홍보기금팀
  • HIT13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공공정책연구소, 제6회 공공정책포럼 개최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7,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행정관에서 제6회 공공정책포럼이 열렸다. 고려대학교 공공정책연구소가 주최하고 대전세종연구원의 후원을 받은 이번 포럼은 대전·세종 지역의 미세먼지 대책 상생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공정책연구소장 임재천 교수, 신소재화학과 강상욱 교수, 경제통계학부 이성훈 교수, 공공정책연구소 박은주 연구교수가 참석했다.

 

발표를 맡은 박은주 연구교수는 미세먼지 문제의 특징 및 국내외 사례, 대전-세종지역의 미세먼지 현황 및 영향요인 분석, 대전-세종지역의 미세먼지 상생 대책 순으로 발표했다. 박은주 연구교수는 세종, 대전은 지리적으로 대한민국 중심부에 위치해 수도권이나 서해안 인접 지역보다 중국과 멀리 떨어져 있음에도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하나의 광역생활권인 대전시와 세종시가 행정 중심 및 과학 연구 중심도시로 거듭나고, 더 나아가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기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대기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공동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발표가 끝난 뒤 질의응답과 토론으로 포럼은 마무리됐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공공정책연구소의 대전-세종지역 미세먼지 상생 전략연구는 공공정책연구소장 임재천 교수의 연구 책임 아래 경제통계학부 김기환 교수, 이성훈 교수, 공공정책연구소 박은주 연구교수의 공동 연구와 경제통계학부 조영우 박사 수료생의 연구 보조로 진행 중이다. 또한, 다가오는 1112일에는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식 및 간담회가 열린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인혜, 사진 김관도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