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제3회 문화스포츠대학 축제 - ‘드문드문’ 열려

  • 2019-11-12
  • 홍보기금팀
  • HIT401
제3회 문화스포츠대학 축제 - ‘드문드문’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월 6일부터 7일, 이틀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이하 본교) 농심국제관 앞 잔디밭, 공공정책대학, 학생회관 앞에서 ‘드문드문 - 문화스포츠대학 축제’가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은 본 축제는 문화스포츠대학(이하 문스대)의 세 학부가 하나의 단과대학으로서 소속감을 형성하고,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총학생회와 제2대 문스대 학생회가 기획 및 주최했다. 

 


 

양일 동안 농심관 앞 잔디밭의 국제스포츠학부, 공공정책대학 1층의 문화창의학부, 학생회관 앞 문화유산융합학부의 학부별 주간 부스가 활발하게 운영됐다. 학생들은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학부 내 소모임 활동 체험과 기념품 만들기, 게임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학생회관 앞 주차장에서 드론라이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6일 오후에는 농심국제관 109호에서 명사초청강연 &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유명 유튜버 '혜서니'의 ‘유튜브시대 크리에이터로 살아남기’ 강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본교 국제스포츠학부 18학번으로 재학 중인 (주)에스비의 제오수 대표의 ‘스포츠산업CEO로서의 삶’ 강연으로 이어졌다. 

 


 

다음날 학생회관 앞 야간무대에서는 휘트니스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제30대 국제스포츠학부 학생회가 주최한 본 행사는 유명 DJ의 공연으로 많은 학생의 열띤 환호 속에 막을 열었다. 이어서 국제스포츠학부 소속 학생들인 ‘MDI’와 문화창의학부 소모임 ‘DRM’, 국제스포츠학부 소모임 ‘흑호’와 문화창의학부 ‘문란’의 공연이 펼쳐졌다. 무대 위 학생들은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뽐내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달궜다.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이 날 축제는 학생들에게 사전 배부된 번호표로 진행된 경품 추첨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강영훈(미디어문예창작전공 15) 학생은 “문스대 아래 여러 학부가 함께 준비한 무대로 축제가 구성되어 신선하고 즐거웠다. 오늘처럼 다른 학부와 교류할 기회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김혜나, 사진 이재호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