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2019학년도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 열려

  • 2019-11-12
  • 홍보기금팀
  • HIT251
2019학년도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월 5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이하 본교) 농심국제관 309호에서 ‘2019학년도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본교 여학생들에게 외국계 기업 취업 및 여성 친화 업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자 개최됐다. 본 특강은 고용노동부,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주최·주관했다. 

'


 

이번 특강을 맡은 송혜선 연사는 ‘여대생 해외 외국계 기업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또, 사회초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여대생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을 찾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녀는 학생들에게 “해외 취업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추천’이다”라며 “서류를 넣고 면접만 봐서 끝이 아니라 전체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후 그녀는 기업 조직과 기능을 설명하며 지원하기 전 기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한예은(국제스포츠학부 15) 학생은 “곧 졸업을 앞두고 있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미래에 대한 고민과 생각이 많았다”라며 “오늘 특강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고, 연사님의 조언 덕분에 직업 선택에 있어 갈피를 잡을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학년도 여대생 특화 프로그램 – 언니들이 말하는 JOB담’ 취업 특강은 11월 6일, 직무 토크쇼는 11월 12일, 11월 13일 열릴 예정이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심원, 사진 한예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