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기정통부·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2019 우리동네 과학클럽’ 사업 최종 선정

  • 2019-11-13
  • 홍보기금팀
  • HIT384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기정통부·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2019  우리동네 과학클럽’ 사업 최종 선정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생활 속 문제, 지역기관과 시민과학단이 과학기술로 직접 해결해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2019 지자체 연계 우리동네 과학클럽사업 최종선정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 지자체 연계 우리동네 과학클럽사업에 지난 12일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과학클럽사업은 지역사회 속 문제를 과학기술로 해결하는 시민참여활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시민의 과학적 소양을 증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지역대학과 시민사회조직, 사회적 기업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역문제 정보수집 및 문제 해결형 연구를 수행한다. ·도 지자체는 사업에 따라 지역 인프라 활용 등을 협력하게 된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이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20202월까지 약 4개월 간 총 7팀을 지원하게 된다. 선발된 팀은 시민과학단으로서 지역 사회문제 해결연구 지역 과학문화 실태조사 등 주요과업 해결을 목표로 활동하게 된다. 과제 유형은 환경, 보건·의료, 주거·교통, 에너지, 재난·안전 등 지역 여건에 맞는 과제로 자유롭게 기획 및 운영 할 수 있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사업 운영 주체기관으로서 사업 기간 동안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시민과학단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생활 속 문제에도 과학기술을 접목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역 시민 활동 증진에 앞장 설 것이며,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과학기술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사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