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Smart City 미래산업준비를 위한 Insight 특별강연 열려

  • 2019-11-30
  • 홍보기금팀
  • HIT111
 Smart City 미래산업준비를 위한 Insight 특별강연 열려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27,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108호에서 ‘Smart City 미래산업준비를 위한 Insight 특별 강연이 열렸다. 재단법인 세종테크노파크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의 현재와 미래 모습에 대한 통찰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강연의 연사는 4차 산업 혁명 연구원인 인사이트 컨설팅의 양성길 대표가 맡았다.

    

 

양성길 대표는 미래를 변화시킬 주역은 자본가도, 블루칼라의 노동자도 아닌 창의적인 지식을 행동과 결합하는 혁신가라고 주장하며 강연을 이어나갔다. 그는 “2030년에는 20억 개의 일자리가 사라지지만 일거리는 늘어날 것이다라며 다가올 미래에 대비하지 않으면 잉여 인간이 될 수 있다. 통찰력과 호기심을 갖고 발상의 전환을 맞이해야만 한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그는 스마트 시티의 정의와 지원사업을 설명하면서 세종특별자치시가 스마트 시티 국가 시범지역임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양성길 대표는 국내·외의 리빙 랩(Living Lab) 사례를 소개한 뒤 질의응답을 끝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강연을 진행한 양성길 대표는 독일과 프랑스의 콘티넨털 자율 주행차 큐브처럼, 한국도 타 국가와 협업하여 미래를 이끌어나갈 만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20대들이 앞으로의 미래 사회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거라 믿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수빈, 사진 한예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