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문화콘텐츠 전공, ‘미래의 권력, 콘텐츠 파워’ 특강 열어

  • 2019-11-30
  • 홍보기금팀
  • HIT436
문화콘텐츠 전공, ‘미래의 권력, 콘텐츠 파워’ 특강 열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128,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이하 본교) 석원경상관 121호에서 미래의 권력, 콘텐츠 파워특강이 열렸다. 본교 문화콘텐츠학과에서 주최하고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콘텐츠 시장이 그간 발전해온 족적과 미래 콘텐츠 동향을 짚어보며, 학생들이 이와 같은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 개최됐다. 이날 강연의 연사는 전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부원장을 역임한 넥스트콘텐츠연구소 김영철 소장이 맡았다.

 

 

20년간 다양한 매체의 광고를 연출 및 제작했던 김 소장은 이후 콘텐츠 정책을 두루 살펴보고, 기업과 협업했던 자신의 커리어를 소개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그는 가능성의 측면에서 현재 콘텐츠 환경은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함에 따라, 아이디어를 산업 기술에 접목하는 혁신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창의성은 연결이다라는 스티브 잡스의 말을 인용하며, “미래는 융복합 콘텐츠가 변화의 핵심이다. 기술·산업·콘텐츠 상호 간의 결합과 확장이 제한이 없어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특강에 참석한 조아영(문화콘텐츠전공 18) 학생은 실제 업계에 오래 종사하셨던 연사님의 이야기가 진로를 고민하던 내게 큰 도움이 됐다라며 구체적인 예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계 자료와 함께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김혜나, 사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콘텐츠전공 제공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