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정인정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정년 퇴임식 개최

  • 2019-12-20
  • 홍보기금팀
  • HIT684
정인정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정년 퇴임식 개최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지난 12일 정인정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수의 정년 퇴임식이 농심국제관 국제회의실 (106호)에서 오후 4시에 개최되었다. 이날 퇴임식은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수진과 약 70여 명의 재학생 및 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행사에서는 먼저 정인정 교수의 정년 퇴임을 축하하고 그간의 노고를 기리는 감사패 증정식이 오랜 동료 조충호 교수에 의해서 진행되었으며, 이후 정인정 교수가 그간의 학교생활과 업적을 회고할 수 있도록 별도 제작된 디지털 포토 앨범 증정식이 조민호 학과장에 의해서 이어졌다. 이어 이용휘 학생회장이 학생을 대표하여 송사를 진행했다. 이용휘 학생회장은 “수업 내용뿐만 아니라 항상 그 이상의 것을 가르쳐 주신 정인정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교수님의 퇴임에 대해 아쉬운 마음이지만, 뜻을 받들어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정인정 교수의 답사 및 퇴임사가 이어졌다. 정 교수는“요즘 세대가 우리나라에 사는 삶을 ‘헬조선’이라고 지칭하며, 여러 가지를 어려워하는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어린 시절과 학창시절 어려운 시간도 참 많았지만 한 번도 나의 현 상황을 한탄해 본 적이 없었고 긍정적으로 살려고 노력 했다.” “살면서 작은 일에 구애받지 말고, 계속 실패하는 것에 안타까워 하는 삶을 살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정인정 교수는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그 실력을 절대로 드러내놓지는 마라. 남에게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도 실력이고, 자신의 용모를 가꾸는 것 또한 실력이 될 수 있다”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학과에서 마련한 정인정 교수의 일생을 담은 사진들과 연구 업적을 담은 디지털 포토 앨범이 배경음악과 함께 시연되었으며, 특별히 이 날 함께 초대된 정인정 교수의 부인 이미숙 여사가 함께 디지털 포토앨범 시연을 보면서 남편의 일생을 담은 사진들에 눈시울을 적시는 등 감동적인 자리였다. 이후 단체 사진을 촬영한 뒤 퇴임식은 마무리됐다.

 

 

한편 정인정 교수는 1978년 서울대학교 전자계산학 학사를 마치고, 한국과학기술원에서 전산학과 석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1985년부터 1989년까지 아이오와 대학에서 컴퓨터과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1990년 고려대학교 전산학과에 부임한 뒤, 1996년부터 1998년까지 전자계산소 소장을, 2007년부터 2012년까지 공학인증센터 소장을 역임했다. 1992년부터 현재까지 한국통신정보보호학회 종신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되어있다.

 

 

 

기사: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사진: 조민호 컴퓨터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수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