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 준공식 열어

  • 2019-12-21
  • 홍보기금팀
  • HIT2572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 준공식 열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220,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 준공식이 열렸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교육 시설 확충 계획에 따라 정문·산학협력관·문화스포츠관신축사업을 진행해왔다. 산학협력관은 연구역량 증진과 기술발전 도모를 위해 추진되어 지난 201805월 착공하여 17개월의 공정 끝에 12월 완공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김영 고려대학교 세종부총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식사와 국민 의례, 경과보고로 시작해 김재호 이사장의 기념사, 정진택 총장의 식사 그리고 이춘희 세종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정진택 총장은 산학협력관은 과학기술 분야 연구를 위한 연구 공간과 시설을 제공할 것이며 관련 기업을 유치하여 실질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며 이곳 산학협력관에서 연구력과 기술력이 하나 되어 학문 간 구분이 없는 융·복합 혁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정진택 총장은 김광식 래미안건설대표이사에게 산학협력관 완공을 위한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 김영 세종부총장이 산학협력관 준공에 기여한 노고를 기리는 의미로 각 관계자에게 공로패를 수여 했다. 이후 준공 테이프절단식이 이어졌고, 준공식에 참석한 내·외빈은 산학협력관 내부를 둘러보았다. 이어 다과회를 끝으로 준공식 공식 일정이 마무리됐다.

 


 

한편, 산학협력관 6층에는 세종산학협력단이 입주한다. 세종산학협력단은 서울캠퍼스 산학협력단 산하의 세종산학협력실을 전신으로 20166월 별도 출범했다. 이후 각종 국책과제를 수주하는 한편 가족회사 확장, 세종창업지원센터 설립 등 단기간 내 대내외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해왔다. 또한, 5층에 입주기업 공간과 연구실이 별도 마련되어 지역기업 지원과 산학연구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박인혜, 사진 김관도


저작권자 © KUS-ON 학생홍보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