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캠퍼스

전공소개

 

글로벌학부 중국학전공

 

  주지하다시피 우리나라와 중국은 지리적으로나 역사적으로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중국은 이제 명실 공히 세계 초대강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언어인구의 4분의 1이 바로 중국어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이제 중국을 알고 중국어를 구사하는 것은 곧 세계를 이해하는 것이요, 글로벌시대에 필수적인 일이 되었습니다.

 

  글로벌학부 중국학전공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중국어에 능통하고 중국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글로벌학부 중국학전공은 이러한 교육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본 캠퍼스 내에서의 다양한 교육은 물론이고, 해외연수 프로그램 (7+1과정)을 적극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의 학생들은 재학기간 동안 학교의 공식적인 지원을 받아 전공수업의 일환으로 중국 남경사범대학에서 1개 학기를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중국어의 현지학습 및 실습은 물론이고, 중국문화 및 통상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학습을 할 수 있으며 학점 인정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캠퍼스의 국제어학원에서 운영하는 방학 중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중국의 남경대학, 길림대학 등에서 단기연수를 통해 소정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암캠퍼스에서 주관하는 교환학생프로그램(ESP)을 통해서도 고려대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중국의 여러 명문대학에서도 해외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 연수 기간 동안 이수한 학점은 학교 규정에 의거해서 인정받을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이처럼 글로벌학부 중국학전공 학생들은 7+1 해외연수 프로그램 외에도 기타 각종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현지학습과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중국어, 중국문화, 중국통상 및 중국경제 등 중국 전반에 대한 집중적인 학습으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제 초대강국으로 비상하는 중국, 그 광활한 대륙을 배경으로 자신의 꿈과 포부를 실현하고자 하는 젊은이라면 고려대학교 글로벌학부 중국학전공에서 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