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캠퍼스

CB 프로그램 소개

CB 프로그램 소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CB 프로그램은 1학년 대상 공통교양과목으로 신입생들은 수강 신청을 통해 5개의 프로그램 중 1개를 선택해 수강하게 된다.

 

프로그램별 특징

 

창의교육

멘토링

글로벌역량

멘토링

문화감성

멘토링

아트앤미디어

지역연계

창의융합

창의성 학습의

방법과 습관을

탐색

 

창의 게임을 통해 행복하고 의미 있는 대학 생활 영위

미래를 대비하는 창의인재

통찰력과 리더십 습득

국제 소양 및 글로벌 리더십 함양

 

성숙한 세계 시민의식

세계를 품는 글로벌 마인드

타인을 배려하는 인재

정의로운 대학공동체 지향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문화 감성형

인재 양성

 

문화 예술적 소양 증진

문화예술제를 통한 대학 문화 공동체 경험

영화 비평과 제작을

통한 영상 시대

지성인 양성

 

다양한 영상 미디어와 사회 이슈에 대한 비판적 이해

미디어가 사회 이슈를 담아내는 방식 고찰

대학과 지역의 相生방안 도출

 

지역대학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세종시와 접목하여 지역과 대학이 함께 상생하는 창의적인 솔루션(solution)’ 도출

 

창의교육 프로그램은 삶에서 요구되는 창의성을 학습하는 방법과 습관을 탐색한다. 학생들이 강의, 분반 토론, 특강 및 다양한 창의 게임을 통해 행복하고 의미 있는 대학 생활을 영위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창의인재로서의 통찰력과 리더십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역량 프로그램은 인류애를 바탕으로 세계인과 협력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세계시민 교육의 목적으로 다양한 국가들의 정치사회, 문화, 경제 등에 대한 이해를 향상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화감성 프로그램은 1학년 신입생들의 문화적 소양과 감성 능력의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올바른 대학공동체 적응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핵심역량을 구현하는데 토대가 되는 문화 감성형 인재 양성을 그 기본 목표로 삼고 있다.

 

아트앤미디어 프로그램은 회화, 사진, 영화 등 다양한 영상 미디어와 사회 이슈들에 대해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영상 매체 미디어가 우리 사회 내 이슈들을 담아내는 방식을 심도 있게 고찰함으로써 사회와 영상 매체에 대한 올바른 시각과 비판적 실천력을 겸비한 지성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다.

 

지역연계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고민·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우선 세종시특별자치시 및 산하 관련 기관 담당자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핵심 이슈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그 실마리를 직접 찾아내고 지역사회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별 구성

· 프로그램마다 180명 정도의 수강생들로 구성된다. (분반별로 수강인원 제한)

· 프로그램마다 한 명의 전담 교수와 한 명의 대학원생 교육 멘토, 그리고 14명의 재학생 멘토가 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