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Special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세종시 신도심 공동캠퍼스 2차 입주대학으로 최종 선정

  • 2023-03-06
  • 홍보기금팀
  • HIT2344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세종시 신도심 공동캠퍼스 2차 입주대학으로 최종 선정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이하 세종캠퍼스)가 세종특별자치시 신도심 공동캠퍼스 2차 입주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과 연구기관이 입주하여 교사 및 지원시설을 함께 이용하고 융합 교육·연구가 가능하도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이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함께 세종시 4-2생활권(집현동)에 조성하는 새로운 유형의 대학 캠퍼스이다.

 

행복청은 2020년 9월 공동캠퍼스 입주자 모집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2021년 2월 임대형 캠퍼스에 서울대학교, KDI국제정책대학원충남대학교충북대학교한밭대학교를 선정했고분양형 캠퍼스에 충남대학교공주대학교 등 6개 대학 입주를 승인했다.

 

이후 행복청은 분양형 잔여 부지에 대해 2022년 9월 ‘2차 입주자 모집 공고를 실시했으며평가 결과 세종캠퍼스가 입주 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세종캠퍼스는 행정전문대학원 및 AI/ICT 관련 전공 등 총 790(편제정원규모로 행복청의 입주승인을 받았고향후 교육부의 위치 변경계획 등의 절차를 거쳐 2026년 2월까지 착공을 완료하여 개교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공동캠퍼스 운영으로 눈여겨 볼 점은 서울캠퍼스와의 시너지도 확대된다는 점이다세종캠퍼스는 지난해 7월 신설된 서울캠퍼스 우수교원 강의·연구 겸무제도를 적극 활용해 캠퍼스 간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고서울캠퍼스 법학전문대학원 등과 협력하여 정부·공공부문 특화 교육과정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고려대학교 기술지주(세종캠퍼스 지사를 설립하여 공동캠퍼스 입주학과에 기술창업 프로그램을 구축·운영하여 지역거점 기반의 기술사업화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이다.

 

세종캠퍼스는 타 공동캠퍼스 입주대학과 공동 교육과정 설계·운영 인근 연구기관·기업 재직자 대상 교육과정 개발 창업 기업 지원 조직 확대 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산···관 협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고려대학교 발전을 위한 담대한 도전에 첫 발을 내딛었다라며 공동캠퍼스 입주를 통해 신수도권중심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대학기업지자체기관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지역발전을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