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제7회 독서 PT 대회 본선 및 시상식 열려

  • 2020-11-24
  • 홍보기금팀
  • HIT570
제7회 독서 PT 대회 본선 및 시상식 열려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최근 1119, 고려대학교 세종학술정보원(원장 김성표)에서 주관한 독서PT대회와 시상식이 본교 농심국제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7회째 진행 중인 제7회 독서 PT 대회는 총 26팀이 참가한 예선에서 선발된 10팀의 본선 경쟁과 시상식으로 구성되었다. 말하기 및 비평적 글쓰기 향상, 소통·공감의 리더십 함양 및 타인과의 의사소통 능력 및 협동심 향상을 궁극적 목표로 삼아 만든 대회이다. 본 대회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전문성을 갖춘 창조적 리더 육성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팀 오투이지은 학생(생명정보공학과 전공)이번 독서 PT 대회는 책에 대해 탐구하고 토론하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고 저희의 전공인 과학에 대해 깊이 탐구해보고자 하였다. 책을 선정하고 과학에 철학을 대입하면서, 토론과 고찰을 통해 이번 대회를 준비해 나가며 처음에는 의견 충돌이 잦았고, 대회 준비에 어려움이 있어서 포기할까 생각도 했었지만 여러 번의 대화와 고민 끝에 발표 준비를 마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구 심사위원(행정전문대학원 교수)학생들의 발표 주제 대부분이 행복에 관한 것들이 많았다. 스스로 행복하지 않다고 여기는 것의 원인을 생각해보았을 때, '불안' 때문인 것 같다. 겪어보지 못한 상황 속에서 어떠한 결단을 내려야 할 때 불안이 생기며 또 그 불안으로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이러한 불안을 줄여주는 것에는 크게 직접적인 경험과 간접적인 경험을 말할 수 있다.”라며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이미 축적한 경험으로부터 조언과 방향을 얻기 때문이다. 이때 독서라는 행위는 간접적인 경험에 해당한다. 독서를 통한 간접적 경험들이 나중에 살아가는 인생 속 자양분이 되는 것 같다.”라며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덧붙였다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