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문화유산융합학부, 2020 국제문화재산업전 참가해

  • 2020-12-07
  • 홍보기금팀
  • HIT847
문화유산융합학부, 2020 국제문화재산업전 참가해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지난 11, 문화재청과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주최하고 국립문화재연구소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주관한 2020 국제문화재산업전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문화유산융합학부가 참가했다. 문화유산융합학부는 문화유산 콘텐츠에 다양한 ICT기술을 접목하는 전시를 기획하여 선보인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융합학부 김윤정교수, 안형기교수의 지도 아래 문화유산융합학부 학생들이 직접 전시 내용을 기획하고 준비하며 총 3일간 진행된 본 행사 전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이 눈여겨볼 부분이다.

 

전시는 광대역, 광학식 3D 스캐너, 3D프린터, 드론 등을 이용한 유적, 유물의 조사 및 활용 방안의 구체적인 예를 소개하였다. 또한, 일반인들이 3D모니터에서 입체적인 유적 전경을 3D안경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였다.

 

문화유산융합학부는 문화유산과 ICT 기술을 융합하는 특성화된 전공 교육과정을 실제 전시에 활용하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전공 역량을 제고하는 교육적 효과를 거두었다. 문화유산과 ICT기술을 융합하는 전국 유일의 특성화된 교육 과정과 전공 역량 역시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성과가 이루었다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