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2020 문화콘텐츠전공 졸업작품 상영회 ‘1’ 개최

  • 2020-12-07
  • 홍보기금팀
  • HIT983
2020 문화콘텐츠전공 졸업작품 상영회 ‘1’ 개최 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최근 123,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2020 문화콘텐츠전공 졸업작품 상영회 ‘1’ 이 개최되었다. 본 상영회는 문화콘텐츠전공 전공필수 과목인 졸업작품의 최종 제출작을 상영함으로써, 소속 학생들이 4년간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기 위해 개최되었다. 수강생은 지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하여 웹드라마, 다큐멘터리, 카드 뉴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한 학기 동안 직접 기획·제작하여 완성된 작품을 선보였다. ‘첫 번째 상영회’, ‘첫 졸업이라는 의미에서 주제를 ‘1’로 정한 본 상영회에서는 수강생 15명 각 2편씩 준비한 작품이 발표되었다.

 

문화콘텐츠전공 김정우 교수는 본 행사는 문화콘텐츠전공 학생들의 4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자리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컸다고 생각한다. 문화콘텐츠전공의 첫 시작을 함께한 학생들이 우리 전공에서 쌓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문콘인으로서 당당히 걸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발표자로 참여한 황지원 학생(문화콘텐츠전공, 17)문화콘텐츠전공 1기 졸업작품전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많이 긴장했다. 혼자 오롯이 기획과 제작, 편집 등의 과정을 해내야 했던 만큼, 많은 고민과 준비 끝에 완성한 작품이었다. 결과물을 무사히 상영회에 올릴 수 있어 몹시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재학생으로 상영회에 현장 참석한 이유경 학생(문화콘텐츠전공, 19)이번 문화콘텐츠전공 첫 졸업작품 상영회에서는 주제 ‘1’에 대해 다양하게 해석한 영상들 관람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애정을 가지고 영상 기획 및 제작에 참여한 것이 느껴지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참여한 교수진은 이번 행사가 2017년 문화콘텐츠전공 신설 이후, 첫 졸업예정자들의 졸업작품 상영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각별하다며, 이와 같은 행사가 문화콘텐츠전공 소속 학생들이 스스로의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장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는 소망을 비췄다.

 

본 행사는 COVID-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도교수 및 수강생만이 현장에 참석했으며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되었다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