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항노화 융합연구 센터 개소식 및 항노화 산업발전 방안 포럼 개최해

  • 2021-01-27
  • 홍보기금팀
  • HIT51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항노화 융합연구 센터 개소식 및 항노화 산업발전 방안 포럼 개최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12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항노화 융합연구 센터 개소식 및 항노화 산업발전 방안 포럼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고려대학교 항노화 융합연구 센터 소개 및 세종시 항노화 산업발전 방안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세종시 항노화 산업발전을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이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 세종부총장, 백승필 항노화 융합연구 센터장, 나용길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장, 조상호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 등 많은 내ㆍ외빈이 참석했다.

 

항노화 융합연구 센터는 최신 BT기술에 기반한 항노화 활성 바이오 소재 발굴 및 개발, 스마트팜 식물공장을 활용한 항노화 소재원 생산, 맞춤형 항노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된다. 본 센터는 지역 내 혁신기관인 세종 충남대학교병원과 협력하여 국가 R&D(Research and Development) 사업들을 발굴하고, 세종시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조상호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신수도권인 중부지역은 바이오 벨리가 조성중에 있으며, 항노화는 세종시 바이오 헬스 산업을 이끌 주제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센터장을 맡은 백승필 교수는 첨단 기술을 융합한 노화 연구를 통해 새로운 항노화 유효 소재 및 스마트 헬스 아이템 개발로 다른 지역과 차별성 있는 세종시만의 항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 충남대학병원과 맺게 된 MOU의 경우, 지역 내 항노화 산업을 포함한 바이오헬스 분야의 특화된 연구수행과 인재양성 추진을 목적으로 진행된 업무협약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두 기관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해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이때 필요한 연구 장비 및 시설들을 공유하며 더욱 효과적인 상호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추후 두 기관의 연구 내용 및 인적 교류를 위한 정기포럼행사의 기회를 가지며 학생 인턴쉽 프로그램, 학연 협동과정과 같은 미래산업에 특화된 전문인재양성을 위한 초석 역시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김영 세종부총장은 센터 개소와 MOU 체결을 통해 세종시가 항노화 분야의 연구와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첫걸음을 시작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병원이 외부에 있는 대학과 협력하기 쉽지 않은데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이 좋은 모델을 만들어주신 것 같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용길 세종 충남대병원장은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작은 파도가 큰 파도를 만드는 것처럼 좋은 성과들을 만들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고려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학생홍보단체 KUS-ON

학생홍보기자단 취재 김혜원, 사진 권연우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