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학년도 1학기 취업동아리 프로그램 오픈

  • 2021-05-04
  • 홍보기금팀
  • HIT210
고려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학년도 1학기 취업동아리 프로그램  오픈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재우)3, 4학년을 대상으로 취업동아리 과정5월 첫째 주부터 6월 셋째 주까지 총 7주간 운영한다.

 

이번 취업동아리 과정은 동아리 한 팀 당 최대 10명의 인원으로 구성하여 약 30(3)의 인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사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생산관리/공정2가지 분야로 총 3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취업전문가들이 각 팀별로 소규모 인원을 밀착지도한다는 점이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전 과정은 비슷한 방향의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모여 외부취업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주당 1회씩 총 일곱 번 진행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학년 학생들의 취업준비 의지를 북돋아주고, 관심 기업 및 직무파악을 통해 취업을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권재현 컨설턴트는 작년 여름방학 때 4주간 진행했던 취업동아리 참여 학생들의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올해 1학기에는 7주로 연장했다. 늘어난 기간 동안 보다 세부적인 취업 전략을 습득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각 관심 분야의 전문가가 멘토로 나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동아리원들끼리 서로 취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난 2018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되어,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인 진로 설계와 대학, 정부, 지역의 모든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