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세종사회봉사단-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 지역발전과 도·농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2021-06-03
  • 홍보기금팀
  • HIT209
세종사회봉사단-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 지역발전과 도·농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사진] 최형재 세종사회봉사단장(왼쪽), 이명렬 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장(오른쪽)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단장 최형재)은 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국장 이명렬)62일 세종시 지역 발전과 도·농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최형재 세종사회봉사단장, 김상호 입학홍보처장, 김관태 홍보기금팀장, 강인희 직원, 이명렬 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장, 강인실 차장, 박준혁 주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과 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농 교류활동의 지원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농촌일손돕기 등 농촌인력 지원을 위한 활동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조성 사업 실시 봉사활동 등 재능기부 활동 ·농 교류활동 전반에 대한 참여 및 협조 등이다.

 

최형재 세종사회봉사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함께 협력을 모색하며 정기적인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보면 좋을 것 같다.”라며 코로나19로 농촌 현장에 어려움이 많다고 들었다. 지역 발전을 위한 일인 만큼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명렬 농협중앙회 세종시농정지원국장은 농가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농촌지역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역의 대학생을 비롯해 민·관이 더불어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사회봉사단은 교육구국(敎育救國)이라는 학교의 건학이념과 자유·정의·진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창의적 인재양성 및 지역 가치 창조대학 구현이라는 대학의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20199월에 창단됐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