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IT 과학기술 포럼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서 열어

  • 2021-09-07
  • 홍보기금팀
  • HIT285
IT 과학기술 포럼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1'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서 열어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국내 대표 IT 과학기술 포럼인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1’ 행사가 826()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차관, 과학기술연구회 김복철 이사장,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이광형 총장,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 헤럴드경제 전창협 대표, 그리고 각 정부출연원 원장 등 과학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1 포럼은 ICT 및 과학계 저명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는 행사로서 매년 약 400여 명 이상이 참석하는 큰 규모의 IT 과학기술 행사다이번 행사는 학교가 적극적으로 유치에 나선 결과 세종캠퍼스서 열리게 됐다.

 

세종캠퍼스는 세종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게를 유지하고 있으나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신수도권으로 성장하고 있는 세종시에서, 그리고 그런 세종시와 함께 지역혁신을 이루고 있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1 포럼이 열렸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대전환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의 과학, 그리고 ICT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성장 전략을 모색하고자 KAIST 이광형 총장의 기조연설을 필두로 각계 과학기술, ICT 전문가들이 사회 경제적 대전환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헤럴드경제 전창협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우리나라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대전환 시대의 기반은 IT 과학기술이다. 이번 포럼이 과학기술 강국 대한민국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은 우리는 몇 년 전부터 시작된 디지털 전환의 시대, 코로나19가 이끈 뉴노멀의 시대로 대변되는 그야말로 불확실성과 대전환의 시대를 살고 있다라며 대한민국의 혁신성장 동력은 이해당사자가 힘을 합치는 함께에 있다. ···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이 시대를 함께 이겨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KAIST 이광형 총장은 우리는 현재 ICT 대혁명 시대를 겪고 있다. 이 혁명 속에서 우리 생활을 움직이고 있는 driving force는 감염병, 인구절벽, 인공지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결과적으로 글로벌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지금과 같은 기술패권의 시대에서는 이 세 가지를 활용한 기술의 응용이 중요해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