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고학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동아리 프로그램 오픈

  • 2021-09-16
  • 홍보기금팀
  • HIT357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고학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동아리 프로그램 오픈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관우)3, 4학년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동아리 과정9월 첫째 주부터 11월 둘째 주까지 총 10주간 운영한다.

 

이번 취업동아리 과정은 동아리 한 팀 당 최대 12명의 인원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36(3)의 인원이 참여한다. 1학기 운영과 달라진 점은 희망 수요 직무를 사전에 조사하고 선발하는 방식이 아닌 반도체’, ‘영업/마케팅’, ‘공기업 사무행정’ 3개 직무를 선정하여 모집 했다는 점이다.

 

또한 1학기에는 팀당 최대인원이 10명이었던 반면, 이번 학기에는 12명씩 구성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학생이 취업역량 강화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취업 동아리 프로그램은 비슷한 방향의 진로를 계획하는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모여 외부취업전문가의 멘토링을 받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멘토링을 총 일곱 번 진행한다는 점은 1학기와 동일하나, 이번 학기에는 더욱 디테일한 과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과제 수행 과정을 3회 추가하여 총 10회를 진행하게 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학년 학생들의 취업준비 의지를 북돋아주고, 관심 기업 및 직무파악을 통해 취업을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권재현 컨설턴트는 “1학기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현장 중심 과제 수행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7주의 프로그램 참여 기간 외에 과제 수행 기간 3주를 추가했다라며 보다 더 세부적인 취업전략을 습득하고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난 2018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되어,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인 진로 설계와 대학, 정부, 지역의 모든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