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 선정 쾌거

  • 2021-09-29
  • 홍보기금팀
  • HIT683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 선정 쾌거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와 1~3차년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세종캠퍼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A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세종캠퍼스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5개 핵심 자율성과지표(KUS 창의교육 혁신지수(111%), KUS 교육지원 혁신지수(124%), KUS 학생성공 혁신지수(124%), KUS 실용연구 혁신지수(133%), KUS 지역협력 혁신지수(115%))에서 모두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며, 혁신 사업 추진에 따른 성과를 인정받았다.

 

세종캠퍼스가 2년 연속 A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본 사업의 연계성을 명확히 한 점 교육/연구/산학협력이 선순환 하는 특성화와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프로그램 영역의 운영에 있어 투입-과정-성과의 실적이 우수한 점 세부 하위 지표의 산출식이 투입과 결과를 모두 평가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설계되어 지표로서의 설정 근거의 합리성이 상당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사회수요의 변화에 따라 전문성을 갖추고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비전인 창의교육-실용연구대학을 이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라인 기반 교육혁신과 스마트 캠퍼스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며, 동시에 지역 상생발전 및 산학협력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첨부파일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