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교외 연구비 수주실적 500억 돌파

  • 2021-09-29
  • 홍보기금팀
  • HIT715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교외 연구비 수주실적 500억 돌파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의 최근 교외 연구비 수주액이 500억을 돌파했다.

 

세종캠퍼스는 2019년에 연구비 수주액 300억을, 2020년에는 4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그리고 2021년이 채 가기도 전에 500억을 넘어서며,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20211월부터 8월까지 세종캠퍼스가 수주한 연구 과제 수는 334건으로 교외 연구비 수주액은 총 534억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수주한 연구 과제 수는 329건이었으며, 교외 연구비 수주액은 353억이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과제 수는 15, 연구비 수주액은 181(51.4%)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엔 4개의 대형과제를 수주한 반면 올해는 8개의 대형 과제를 수주하면서 대형과제 수 선정 부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를 나타냈다.

 

이처럼 세종캠퍼스가 교외 연구비 수주 실적이 우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국연구재단 상반기 기초/집단연구 과제 선정 수 증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창업 관련 사업 선정 수 증가 4단계 BK21 교육연구단() 수주 확대로 단과대학 연구비 수주 대폭 증가 신규 대형 과제(선도연구센터지원사업,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환경기술개발사업 등) 선정 덕분인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연구 과제에서 세종캠퍼스는 올해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RLRC; Regional Leading Research Center)사업과 기초연구실지원사업(BRL, Basic Research Laboratory)에 다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내면서 명실상부한 연구역량 우수 대학임을 입증했다.

 

또한, 이외에도 규제과학 인재양성사업 선정,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선정, 신변종 감염병 대응 플랫폼 핵심기술개발 사업의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되어 건강기능 식품산업분야와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및 감염병 분야에서도 연구 우수성을 입증하는데 한몫했다.

 

이번 연구비 수주 실적과 관련하여 정용우 세종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교수님들의 끊임없는 연구에 대한 열정 덕분에 일궈낸 좋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연구비 수주 증가와 함께 전임교원 1인당 기술이전 수입료 및 특허 등록 실적도 전국대학 상위권에 진입해 세종캠퍼스가 연구에 강한 대학임이 입증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종캠퍼스와 세종산학협력단의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모든 연구자 분들과 직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캠퍼스는 다양한 연구 기획, 혁신 인재육성, 지역사회 산학협력 강화 등을 위해 세종산학협력단을 20166월 독립 법인으로 출범시켰다. 세종캠퍼스는 창의교육·실용연구 대학이라는 비전에 맞게 사회와 미래가 요구하는 실용연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연구관리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할 것을 확신한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