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대학일자리센터, 진로·취업 준비 도전을 위한 '고저스 챌린지' 성료

  • 2021-12-08
  • 홍보기금팀
  • HIT177
대학일자리센터, 진로·취업 준비 도전을 위한 '고저스 챌린지' 성료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관우)가 재학생의 진로·취업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지난 학기에 이어 고저스 챌린지(Just Start Challenge)’를 진행했다.


고저스 챌린지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취업준비와 관련된 도전과제를 정한 후, 6주간 도전과정을 활동지에 담아내 진로·취업역량을 강화하도록 기획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학기에 진행한 고저스 챌린지는 활동기간(4)이 짧아 시험 기간 병행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하여 이번 학기에는 6주까지 기한을 늘려 충분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챌린지 참여자들과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열어 전문가에게 진로·취업에 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 그 결과 지난 학기와 비교하여 많은 학생들이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고저스 챌린지에는 재학생 70명이 참여했고, 이 중 무사히 프로그램 수료를 마친 학생은 53명이다. 이 중 우수 활동자로 선발된 23명의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가 기획한 주제로는 점차() 나아지는 세상’, ‘SPSS를 이용한 약학 통계자료 분석 능력 함양’, ‘공직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사회를 개선하는 시각을 행정·정치학적으로 넓히기등이 있었다.

 

학생들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자신만의 도전 과제를 정하여 매주 계획 대비 실천을 원만하게 이루었는지, 그 과정이 기승전결에 부합하여 명확하게 드러났는지를 확인하며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갔다.

 

대학일자리센터 권재현 컨설턴트는 지난 학기보다 2배가 넘는 학생들이 고저스 챌린지에 참여해주었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던 만큼,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넘쳐났다. 학생들이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미래를 개척해나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의 코로나19로 인한 취업준비의 어려움 해소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하고 내외부적으로 취업 관련 프로그램 등을 홍보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진로취업 프로그램들을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