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세종시 항노화 바이오헬스 관·산·학 협의체 발족식 및 RLRC 워크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서 개최

  • 2022-01-10
  • 홍보기금팀
  • HIT348
세종시 항노화 바이오헬스 관·산·학 협의체 발족식 및 RLRC 워크샵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서 개최게시물의 첨부이미지


[사진] 세종시 항노화 바이오헬스 관··학 협의체 발족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에서 110() 세종시 항노화 바이오헬스 관··학 협의체 발족식과 생체시계-항노화 융합 RLRC 워크샵이 동시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중심의 신수도권 항노화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기관과 대학, 그리고 기업이 함께 힘을 모으고, 생체시계 항노화 관련 연구 트렌드 공유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 생체시계-항노화 RLRC 백승필 센터장, 세종산학협력단 정용우 단장, 인공지능 스마트시티 융합기술 BK21 사업단 김휘 단장 등을 포함한 고려대 측 관계자와 세종시 경제산업국 류제일 과장, 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 원장,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 세종보건환경연구원 여상구 과장 등 지역기관 관계자, 그리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휴온스네이처를 비롯한 지역 권역 및 기타 기업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약 1시간 가량 세종 중심의 신수도권 항노화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 추진과 관련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열린 항노화 융합 RLRC 워크샵에서는 고려대학교 이진협(식품생명공학과) 교수를 비롯해 KAIST 김재경 교수, 아주대학교 김은영 교수,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조철현 교수, 원광대학교 최성규 교수 등이 생체시계 및 항노화 연구의 최신 연구 동향 발표를 이어갔다.


 

오늘 진행된 항노화 바이오헬스 관··학 협의체 발족식과 항노화 융합 RLRC 워크샵을 통해 세종캠퍼스는 신수도권 항노화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 관련 연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관련 연구개발 네트워크 구성 및 필요 인재 양성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RLRCRegional Leading Research Center의 줄임말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지역혁신 선도연구센터 사업을 말한다. 세종캠퍼스는 지난 5월 대전충북충남세종 권역에서 이 사업에 선정되었고, 선정 주제인 생체시계 기반 항노화 융합연구를 중심으로 수행하고 있다.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 사업의 경우, 권역별로 1개의 대학이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연구를 수행하기 때문에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이 사업을 수행한다는 것은 신수도권 중심대학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발전 전략에 부합함은 물론, 권역 항노화 바이오 헬스 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중인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지역 기관과 기업이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는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신수도권 항노화 바이오 헬스 산업이 무한히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백승필 RLRC 센터장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생체시계 기반 항노화 융합 RLRC를 기반으로 항노화 건강기능식품, 천연 의약품 소재, 디지털치료제 등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여 항노화 바이오헬스 분야가 세종의 지역혁신산업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