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day - 뉴스

고려대 세종캠퍼스, 미래산업 생태계 변화에 대응할 전략을 모색하는 「KUS 가족회사 워크샵」 개최

  • 2024-02-29
  • 홍보기금팀
  • HIT766
고려대 세종캠퍼스, 미래산업 생태계 변화에 대응할 전략을 모색하는 「KUS 가족회사 워크샵」 개최게시물의 첨부이미지

고려대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229() 세종캠퍼스 내 산학협력관에서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과 세종LINC3.0사업단 공동으로 KUS 가족회사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KUS 가족회사 워크샵에는 이원석 두원공업 대표를 비롯한 회원제 가족회사(ACE CLUB) CEO들과 고려대 세종캠퍼스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워크샵에서는 금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 2024 동향(미래산업의 생태계 변화)에 대한 보고와 이에 대응할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신성태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특임교수(삼성전자 디스플레이 연구소장) ‘CES 2024 동향보고, 정희교 KIM & CHANG 고문(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원장)디지털 의료기기 규제의 이해특강, 회원제 가족회사 신규회원 인증패 수여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워크샵에서는 CES 2024의 주요 기술 5개 테마인 AI 로봇 디지털 헬스 모빌리티 메타버스와 세종시의 6대 핵심산업인 정보보호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모빌리티 방송영상미디어 양자분야 연관성을 바탕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신성태 특임교수는 그동안 매년 CES에 참가했지만, 이번에는 전에 느끼지 못했던 전율을 느꼈으며 이번 CES 2024는 사실상 5차 산업혁명의 서막을 알리는 행사였다라며 우리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점의 해결은 지역혁신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전제하에 지역 내 모든 기업과 산업은 물론 대학, 지자체 등도 이러한 트렌드를 이해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고려대 세종캠퍼스 가족기업인 메타이뮨텍(대표 전현식) 10회 대한민국 산업대상을 수상한 튜링바이오(대표 심민보) 의 사례를 통해 의료기기 개발 시 규제 이해와 준수의 중요성을 논의할 계획이다.

 

정희교 KIM & CHANG 고문은 공산품은 제품의 문제가 생기면 보상 혹은 교환으로 해결할 수 있지만, 의료기기는 환자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된다라며 디지털 의료기기 개발단계부터 규제를 철저히 분석, 이해하고 대비하는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보기금팀


Copyright © 2015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All Rights Reserved.